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백신 후기 모음-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 등 모든 연령대

by 꿈꾸는 호수 2021. 6. 3.
반응형

영국은 전체 인구의 58% 이상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고 연령층부터 시작한 백신 접종이 현재 30대 초반까지 진행되고 있어요. 

 

백신 수급, 코로나 발병상황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서 접종일정과 방법이 변화하고 있는데요.

 

영국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존슨 앤 존슨의 백신이 접종되고 있어요(앞에서부터 많이 맞는 순서예요).

 

영국에서 백신은 공공의료 서비스 체계 안에서 맞춰주고 있어서 돈이 많거나 적거나 백신을 빨리 맞거나 고르는 게 가능하지는 않아요(원래 일반 진료는 공공의료를 통하지 않고 사립 의료기관으로 가면 비싼 돈에 빠르고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나이순 서대로 백신 접종이 예약 가능하다고 안내를 받고, 안내에 따라 1차 접종과 2차 접종을 한꺼번에 예약하도록 되어있어요.

 

백신 1차접종과 2차 접종 사이의 간격도 계속 변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화이자는 1차와 2차 간의 간격을 3주, 아스트라 제네카는 12주로 책정해놓았어요.  그래서 어느 기관에서 어떤 백신을 주는지 알 수 없었는데, 1차와 2차의 간격을 보고 사람들이 유추하기도 했어요.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에는 12주에서 8주로 줄여주어서 예약을 바꾸게 했다가 최근에는 모든 백신의 1차와 2차의 간격을 11주로 통일했어요. 

 

아스트라제네카의 혈전부작용 때문에 30대 이하는 아스트라제네카는 접종하지 않도록 하기도 했고요.

 

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정책이 변화하고 있는데 영국인들은 불만 없이 고분고분 순서대로 접종을 하고 있어요.

 

 

 

주변인들의 백신 후기를 모아모아 전해드립니다.

 

1. 미국사는 40대부부와 16세 딸: 미국은 개인적으로 백신을 예약해서 어디서든 맞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 가족은 화이자를 골라서 맞았고요. 40대 아빠와 16세 딸은 아무런 반응이 없었고, 40대 엄마는 일주일 동안 심하지 않은 몸살 기운에 시달렸대요. 열은 높지 않았어요.

 

2. 아스트라제네카 맞은 60대 남자: 약간의 피로감과 불편함을 느꼈지만 심하지 않았대요.

 

3. 아스트라제네카 맞은 40대 여자 6명: 심한 몸살을 일주일 앓으신 분 1명, 2-3일 정도 앓은 분 1명, 1-2일정도 앓고 괜찮아지신 분 2명, 아무렇지 않은 1명, 잠시 피곤함을 느끼고 끝난 분 1명

 

4. 아스트라제네카 맞은 40대 남자 여러명: 1-2일 정도 심하게 앓은 분 2명, 아무렇지도 않은 분 8명(이 분들은 작년 1월에 원인 모를 독감에 아주 심하게 앓았던 분들인데 당시에는 코로나 검사가 불가능해서 코로나가 아니었을까 의심만 하고 지나갔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단체로 백신을 맞으면서 그때 아프셨던 분들은 멀쩡하고 그때 안 아팠던 2명은 힘들었거든요. 그래서 그때 아팠던 사람들은 코로나 걸렸던 거라 이미 항체가 있나 보다 라고 다들 결론 내렸네요.)

 

5. 모더나 맞은 40대 여자 2명: 멀쩡하네요. 여기는 모더나가 부작용이 덜하다는 소문이 있어요.

 

6. 화이자 맞으신 70대 남자: 아무렇지 않았어요.

 

7. 아스트라제네카 맞으신 70대 여자: 아무렇지 않았어요.

 

전체적으로 보면, 나이가 많을수록 경미한 부작용이라도 거의 없었어요. 영국에서 안내하는 백신 안내문에 따르면 50대 이상은 경미한 부작용도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 것 같고요. 젊을수록 면역반응이 활발하게 나면서 몸살이나 발열 같은 부작용을 많이 겪는다고 합니다.

 

주위 분들이 우스갯소리로 건강할수록 부작용이 심하다고도 하고, 술 많이 먹고 몸이 엉망인 사람들은 다 멀쩡하다고..... 이런 건 다 농담으로 받아들이세요.

 

개인적인 경험담을 말하자면 영국에서는 실제 코로나 걸린 사람이 정말로 많았어요. 애들 학교 학생들도 같은 반에서도 몇 명씩 나오고, 학부형들도 몇명씩 나오고 선생님들도 그렇고요. 그러다 보니 이미 항체가 생겨서 백신을 맞아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위에 40대 아저씨들 사례에서 보듯이 코로나인지 확인도 못한채로 앓고 넘어간 케이스도 많았거든요. 그 분들 지금 다 백신 맞았는데 다 멀쩡해요.

 

한국의 경우에는 코로나가 그리 확산되지 않아서 항체 있으신 분들이 많지 않을 것같아요. 고령층의 경우에는 항체가 없어도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지 않으므로 무조건 맞는 것이 이득이고, 40대 이하의 경우에는 면역반응 때문에 부작용이 있을 확률이 높아 보여요. 그래도 대부분은 1-2일 몸살 정도이니 당연히 기회 있을 때 맞는 것이 이득!

 

그래도 백신 맞기가 두려우신 분들은 다음 주의 사항 읽어보시고 준비하고 맞으세요!

 

코로나 백신 후유증 대처법 및 해열진통제 사용법

 

코로나 백신 후유증 대처법 및 해열진통제 사용법

한국에서도 본격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접종자가 늘어남에 따라 후유증에 대한 두려움, 고열이 날 때의 대처법이나 약 복용법에 대해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것 같아요. 이번 포스

forreturnees.tistory.com

 

코로나19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맞은 후기

 

코로나19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맞은 후기

코로나 19 백신 아스트라 제네카 1차 맞은 후기 영국은 백신 접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서 현재 30대 후반 맞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화이자, 모더나, AZ백신 접종이 진행 중이고, 백신을 고를

forreturnee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